본문 바로가기
경제·시사

FOMC까지 1주일, 빅컷(0.5BP)이냐 베이비컷(0.25BP)이냐? 금리인하 향방은

by 지생의 경제공부 2024. 9. 9.
728x90
반응형

 

현재 미국의 기준금리는 5.5% 고금리 기조를 계속해서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5.5%의 기준금리는 작년 7월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1년 넘는 시간동안 동결된 상태입니다.

최근 잭슨홀 미팅에서의 제롬파월 의장의 발표로, 9월 FOMC에서 기준금리 인하가 사실상 확정된 상태입니다.

이제 투자자들 입장에서 초미의 관심사는 얼마나 금리인하를 할 것인가?입니다.

0.25BP냐 0.5BP냐?

얼만큼의 기준금리를 인하할 것인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9월 FOMC는 향후 주가의 향방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지표가 될 것입니다.

한국에선 추석을 지내고 나면, 기준금리의 향방이 결정되고 향후의 주가가 어떻게 될지 향방이 결정될 듯합니다.

0.25BP냐 0.5BP냐..?

FOMC는 총 3번 남았습니다.

가장 가까운 9월 FOMC는 이제 1주일 남짓 남았습니다.

최근 고용지표 등 경제 주요 지표가 안좋게 나와, 미 증시가 크게 급락했었습니다.

이 때, 0.5BP 금리인하를 할 것이라는 의견이 59%까지 치솟았다가, 현재에는 안정되어 30% 중반대까지 내려온 상황입니다.

0.5BP로 크게 금리인하 폭을 늘린다면, 투자자들은 현재 시장이 정말 안좋구나라고 판단하여 ,

주가가 크게 빠질 것이라고 예측됩니다.

반면, 0.25BP 금리인하를 한다면, 무난한 수준이며

현재 경기가 우려될 정도로 침체되진 않는다고 판단되어

투자자들이 몰려 주식 시장이 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11월에 미대선을 앞두고 있는 현 시점에서, 미국 주식시장이 크게 폭락한 것은 오히려 매수 기회가 아닌가? 싶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은 크게 떨어진 후 회복하는 모양세입니다.

코인 시장 전체적으로 가격이 떨어지다가 회복하는 모습입니다.

작년, 추석에 비트코인 가격이 폭등했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에도 그렇게 될까 궁금합니다.

이 때, 성공하는 투자로 이어지고 싶다면 저는 결국엔 적금식 투자로 기다리는 것이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떨어진 가격에 추가매수하여 평단가를 낮추고 FOMC 이후에 가격이 올라가면

분명히 수익을 보지 않을까 예측합니다.

 

환율 역시 최근 1,330원 중반대까지 크게 떨어졌다,

조금씩 회복하여 1,340원 중반대로 올라왔습니다.

시장이 크게 폭락한뒤 전체적으로 회복하는 모양세이며, 오늘 밤에 미 시장이 열리면 어떤 모양세일지 궁금해집니다.

 

 

728x90
반응형